게임 회사 넥슨의 장수 게임이죠. 메이플스토리가 겨울 시즌 업데이트를 준비합니다. 첫번째 업데이트인 17일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더 즐거운 소식은 BTS 아이템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TS 아이템 등장
이번 업데이트는 레벨 확장 뿐 아니라 새 지역, 직업 등의 방대한 업데이트인데요. 게임을 접은(?) 분들에게도 아주 흥미로운 요소가 될 전망입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 7명 멤버가 디자인한 모자를 포함, 각각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이템은 17일 업데이트때 공개되고 21년 1월 21일까지 판매됩니다.
레벨 상향
전 오랜 와우 유저였는데요. 최고 레벨이 풀릴때마다 다시 접속할 수 밖에 없게끔 만드는 무언가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레벨 제한도 기존 275레벨에서 300레벨로 확대되는데요. 2018년 이후 2년만에 이뤄지는 레벨 업데이트입니다. 그리고 210레벨에서 250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가 20%씩 감소한다니, 게임을 잠시 접은 분들에게도 다시금 게임에 접속하게 만드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겠네요.
업데이트의 핵심은 제한 해제
메이플스토리의 통화 단위인 메소를 소지할 수 있는 제한도 기존 300억 메소에서 1000억 메소로 상향해 보다 더 원활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 내 경제 활성화 효과를 12.17배 정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네요. 그리고 최대 데미지인 100억 데미지도 제한이 해제될 예정입니다.
상위 레벨을 위해 '신의 도시, 세르니움' 지역을 260레벨로 추가하고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호텔 아르크스'를 270레벨로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이와 맞물려 보스 '선택받은 세렌' 등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유저를 위한 이벤트
새로 가입하는 유저들의 경우 버닝 월드에서의 '테라 버닝' 이벤트를 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성장한 유저들이 210레벨, '츄츄 아일랜드' 이후 어려움을 겪게 된다는 점에서 레벨업 필요 경험치를 줄였다는 게 강 디렉터의 설명인데요. 또 겨울 이벤트로 성장 관련 아이템도 지원하면서 이 같은 어려움을 겪는 구간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