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신제품이 하나 둘 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M1 맥북 에어를 시작으로 말이죠. M1 아이패드 프로, M1 아이맥 그리고 M1 칩셋을 탑재한 제품은 아니지만 아이패드 에어도 있습니다. 아이폰 13과 함께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은 바로 에어팟 프로 3세대입니다. 4월에 출시할 것이다, 5월 출시할 것이다 말이 많았지만 모두 희망사항일 뿐인 루머였죠. 그렇다면 언제쯤 출시가 될까요? 지금까지 가장 유력한 정보들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에어팟 프로 3세대 출시일
많은 전문가들과 애플 기기 이용자들은 에어팟 프로 3세대가 4월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보기 좋게 빗나갔고 5월에는 반드시 출시할 것이라 굳게 믿었습니다. 그 또한 빗나갔죠. 2019년 이후 출시 정보가 없었기 때문에 더욱더 바라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언제 출시할까요? 지금까지의 정보들을 종합해보면 가장 유력한 날짜는 9월경입니다. 그 이유는 에어팟 프로 3세대의 생산라인을 2021년 3분기에 구축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현재로서는 9월이 가장 유력한 출시일입니다.
2 에어팟 프로 3세대 가격
애플은 현재 파격적인 가격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M1 칩셋의 등장으로 애플 기기는 그 어떤 기기들과 비교하더라도 극강의 가성비를 지니게 되었죠. 그러다 보니 에어팟 프로 3세대도 당연히 예상치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유는 그것뿐만이 아닌데요. 에어팟 1세대 출시 이후 수많은 이어 버드 제품들이 줄줄이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더 좋은 기능, 더 좋은 품질, 더 좋은 음질을 앞세워 에어팟의 독식을 막기 위해서 말이죠. 그래서 가장 유력한 가격은 159달러가 되지 않을까 보고있습니다. 물론 아직 알려지지 않은 기능이나 다른 라인업으로 출시가 된다면 가격은 언제든 변동이 가능하지만 말이죠.
3 에어팟 프로 3세대 디자인 성능
이번에 출시될 에어팟 프로 3세대는 이어팁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옵션으로 선택지를 두지 않겠느냐는 의견도 있는데요. 만약 일반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의 차별화를 둔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입니다. 결론적으로 외관상의 큰 변화점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성능은 비약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새로운 칩셋이 탑재되어 배터리의 효율성과 더 오래가는 에어팟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죠. 케이스 자체가 배터리 팩이긴 하지만 단일 기기에서도 배터리가 사이클이 길어진다면 여러 사용성 면에서 분명 큰 만족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기능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모션센서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모션 센서는 움직임에 반응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에어팟 프로 3세대를 착용하고 피트니스를 한다고 가정해봅니다. 그리고 특정 자세나 운동을 할 때 움직임을 체크해 교정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음악의 재생이나 멈춤도 제스처로 가능할 것이라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들은 확실히 출시되어야 알 수 있겠지만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