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M1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고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높았죠. 그리고 그다음 타자는 애플 워치 7세대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 7세대는 어떻게 나올까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애플 워치 7세대 디자인
사실 썸네일과 위의 이미지는 가상 랜더링 이미지입니다. 떠돌고 있는 루머를 토대로 만들어진 것이죠. 하지만 신빙성은 충분합니다. 제품 출시 전의 랜더링 이미지가 출시 후 제품의 실제 모습과 거의 같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12부터 적용된 모서리가 평평해진 디자인으로 랜더링 되어있습니다.
컬러는 5가지로 예상됩니다. 블랙, 실버, 그린, 블루, 레드로 출시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애플은 워낙에 컬러를 잘 뽑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컬러는 큰 걱정이 없지만 역시 모서리가 평평한 디자인이 어떻게 나올 것인가가 가장 궁금해지네요.
2 애플의 디자인 통합
애플 워치 6세대의 디자인도 모서리 라인이 둥근 형태입니다. 이는 아이폰 11과 아이패드 프로 2세대까지의 모서리 디자인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12를 시작으로 다시 예전의 모서리가 평평한 디자인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시작으로 아이패드 에어도 모서리가 평평합니다.
현재 출시된 M1 아이패드 프로도 그렇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아이맥도 유사한 디자인을 보이고 있죠. 대대적인 디자인 변경을 통해 생태계를 비롯한 디자인마저 통합하는 방향을 취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 제품을 선호하는 1인으로서 애플만의 감성과 다지인의 통합으로 심플한 멋을 더 느낄 수 있으니까요.
3 애플 워치 7세대 스펙
현재는 혈당 모니터링, 제스처 제어, 재설계된 ECG 등의 기능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애플 워치 6세대에 비해 비약적인 업데이트는 아닐지라도 디자인 면에서 바뀌게 된다면 그것이 하나의 스펙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배터리와 햅틱 엔진의 결합으로 사용 시간과 늘어날 것을 보고 있는데요. 한 가지 단점으로는 애플 워치 7세대가 조금 두꺼워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다가올 WWDC 2021(6월 7일 행사 예정)에서 애플 워치 7세대의 정보를 더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개가 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하죠. 이유를 종합해 보자면 애플 워치는 신형 아이폰이 출시되기 두 달전쯤인 9월 정도에 출시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도 9월 정도에 출시된다고 하니 정확한 정보는 오는 6월 7일 WWDC 2021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