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복권 1등을 하면 인생이 바뀌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몇 십억에서 백 억대까지 지급받던 그때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만큼 현재 실수령 금액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충분히 어마어마한 금액이죠. 오늘은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로또 복권 당첨 방법
로또 번호를 추리고 발급해주는 수 많은 웹사이트들이 있습니다. 한 달에 몇 십만 원 많게는 몇 백만 원씩의 비용을 받고 서비스를 제공하죠. 가장 확률이 높은 번호를 배당받으면 로또 복권에 당첨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웃기는 이야기입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또 지불해야 확률에 도전하게 되는 거죠. 그럴 바엔 꾸준히 재미로라도 복권 구매를 하는 편이 낫습니다. 그런 터무니없는 사이트에 가입하는 것보다 말이죠.
로또는 45개의 번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6개의 번호를 고를 수 있습니다.
- 1등 : 6개 추첨 번호 모두 맞춘 경우
- 2등 : 6개 중 5개와 보너스 숫자를 맞춘 경우
- 3등 : 6개 중 5개 추첨 번호를 맞춘 경우
- 4등 : 6개 중 4개를 맞춘 경우
- 5등 : 6개 중 3개를 맞춘 경우
1등, 2등, 3등은 적립된 당첨금을 비례해서 지급됩니다. 그래서 당청금이 항상 다릅니다. 하지만 4등과 5등은 항상 똑같습니다. 4등은 50,000원이고 5등은 5,000원입니다. 그러면 적은 당첨금도 은행을 방문해야 할까요?
로또 4등 당첨금 수령 방법
로또 복권이 만약 당첨이 되었다면 어디서 당첨금을 받아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1등 : 당첨복권과 신분증 지참 후 농협은행 본점 방문
- 2등, 3등 : 당첨복권과 신분증 지참 후 농협은행 각 지점 방문
- 4등, 5등 : 당첨복권 지참 후 일반 판매점과 농협은행 각 지점 방문
- 인터넷 구입의 경우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가능 : 예치금 계좌 자동 지급
위 방법으로 당첨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4등의 경우도 복권 판매점에서 당첨금 수령이 가능하니 굳이 은행에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올바른 복권 구매 방법
한 번에 많은 양의 구입이나 유료로 번호를 지급받거나 하는 방법은 옳지 않습니다. 로또의 확률에 내 운을 시험해 보는 것은 매주 5,000원이면 됩니다. 그 이상은 도박과 같죠. 그러니 로또에 전부를 걸지 않았으면 합니다.
사람은 막다른 길에 다다랐을 때 초인적인 힘을 낸다고 하죠. 막다른 길에 쓸 에너지를 로또에 쏟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