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를 없애는 7가지 방법(다양한 퇴치법)
안녕하세요. 퇴근시간입니다. 바야흐로 곤충의 계절입니다. 모기나 파리 등 해충들도 들끓지만 해충이 아닌 곤충들 때문에도 골치를 썩습니다. 바로 개미인데요. 개미가 한 번 집에 들어오면 좀처럼 없애기가 쉽지 않습니다. 어마어마한 번식력과 뭐든 먹어치우는 식성때문인데요. 개미를 없애는 방법들을 한 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무
개미는 단맛을 좋아합니다. 과자, 사탕, 설탕, 꿀 등의 단 식품과 빵 부스러기들을 잘 치워주어야 합니다. 집에 개미가 있다면 그리고 이런 음식들이 여기저기 떨어져 있다면 어마어한 모습을 보게 되실 겁니다. 잘 처리해주어도 용기에 달려드는 개미는 어쩔 수가 없는데, 이때 고무줄로 잘 감싸준다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미는 고무 냄새를 정말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소금, 계피, 후추
개미가 돌아다니는 길목에 굵은 소금이나 계피, 후추 등을 드뿌려줍니다. 천연재료(천연 좀미료)이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살충제가 아니기 때문에 완벽하게 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소금, 계피, 후추가 있는 곳을 피해다니게 되어서 단기간 내에 개미가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치약
치약을 활용한 개미 퇴치법도 있는데요. 소금과 마찬가지로 개미가 자주 출몰하는 길목에 치약을 드문드문 뿌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개미가 침대나 이불로 넘어온다면 치약 대신 소금으로 대체하면 됩니다.
붕산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붕산과 설탕을 1:1로 섞어 개미가 자주 출몰하는 장소에 두는 것도 개미 퇴치법 중 하나입니다. 붕산을 일회용접시, 종이컵에 적당량을 붓고 설탕과 물을 1:1:1로 섞어 줍니다. 개미가 들고가기 쉽게하기 위함인데요. 여기에 삶은 계란 노른자를 섞어주면 개미들이 붕산을 옮기기가 더 쉬워집니다. (붕산가루 2스푼, 설탕가루 2스푼, 삶은계란 노른자 3개, 물 2스푼) 이것을 개미들이 자주 다니는 길목에 놓아두면 일개미가 개미굴 속으로 가져가 나눠먹고 퇴치가 되는 방식입니다. 여담으로 개미들을 다 죽이면 여왕개미가 개체수가 적다는 것을 알고 알을 더 많이 낳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일개미가 붕산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개미굴 속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석유
어쩌면 가장 간단한 방법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개미가 나오는 구멍이 있다면 석유 ‘한 방울’만 떨어뜨려 보세요. 더 이상 개미를 찾을 수 없게 될 겁니다!
식충식물
또 다른 방법으로 스스로 벌레를 잡아먹는 식충식물을 키우는 방법이 있는습니다. 식충식물은 모기, 파리는 물론 거미와 개미까지 먹는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식충식물로는 '파리지옥'과 '끈끈이주걱'이 있습니다. 하지만 먹는 양이 적기 때문에 최소 10개 이상은 키워야한다고 하네요.
개미퇴치약
약국에서 개미 퇴치약을 구매해 집안 여기저기 살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맥스포스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살충제이기 때문에 아이가 있으실 경우 아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살포하시길 바랍니다.
지긋지긋한 개미,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깔끔히 퇴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