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기반 플랫폼인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등을 통해 유행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로투 댄스도 그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제로투 댄스 콘텐츠를 만들고 유포함으로써 많은 콘텐츠 소비들에게 전달되게 됩니다. 그러면 대체 제로투 댄스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로투 댄스 어떻게 만들어졌나
제로투 댄스는 어떻게 보면 귀엽게 또 어떻게 보면 외설적으로 보이는 댄스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파급력은 엄청납니다. 5월 말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제로투 댄스는 아직까지도 많은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 춤의 원래 이름은 일본의 ME!ME!ME! 댄스라고 합니다. 제로투 댄스는 베트남 노래인 'Hai Phút Hơn'을 배경 음악으로 넣고 일본의 애니메이션 '달링 인 프랑키스'의 여주인공 '제로투'가 춤추는 영상을 믹스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이 영상을 누군가 배포함으로써 하나의 밈으로 완성되었습니다.
2 콘텐츠가 계속 만들어지는 제로투 댄스
제로투 댄스를 검색하게 되면 굉장히 많은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외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릴스에서도 해당 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로투 댄스를 콘텐츠로 만듦으로서 수익에도 굉장히 큰 영향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3 또 다른 밈
밈은 쉽게 말해 유행과 흡사합니다. 그리고 밈은 몇 달, 며칠 혹은 몇 시간으로 끝날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예측하기 어렵고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밈은 몇 년이 지나도 유지되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밈들을 항상 예의 주시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콘텐츠가 곧 수익이 되는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