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쯤 유튜브 콘텐츠만을 위한 극장을 상상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것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유튜브 극장이 개장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현실화되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극장
유튜브는 전세계 20억 명의 사람들이 이용할 만큼 대단한 파급력을 자랑합니다. 어떤 정보나 방법들을 찾을 때 당연히 유튜브를 찾아볼 만큼 대중화되었고 우리 생활 깊숙이 녹아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만을 위한 극장이 있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한 번쯤 생각해보셨을 텐데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실제로 유튜브 극장이 생깁니다.
유튜브 극장은 할리우드 파크 레이스 트랙이 있던 곳에 개장을 하게됩니다. 총 3층, 6,000석 규모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6,000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곳이니, 개장하게 되면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유튜브 극장 이벤트
유튜브 극장에서 유튜브 영상만을 주구장창 상영하게 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유튜브 극장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만남, 콘서트, 코미디쇼, 유튜브 라이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물론 굉장한 영상을 만든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있다면 영화를 상영하듯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도 보입니다. 아무래도 전염병 사태로 인해 사람들이 더욱더 방구석에 집중되어 있다 보니 유튜브에서 굉장한 고민 끝에 극장을 개장하는 것 같습니다.
연예인의 연예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제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에서 말 그대로 연예인의 연예인입니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공중파에서는 보여줄 수 없는 콘텐츠 등 사람들이 열광할 수밖에 없는 것들을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너도 나도 유튜버가 되기 위해 돈을 벌기 위해 유튜브를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파급력의 가지게 되는 만큼 책임 또한 커진다는 것을 인지하는 크리에이터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굉장히 안타깝습니다. 온라인 시장이 걷잡을 수 없을만큼 거대화하는 지금 더욱더 성숙된 온라인 문화를 만들어가야겠습니다.
읽을만한 정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