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알리미 서비스 중단

코로나 알리미 서비스 중단

코로나 알리미 팀이 결국 서비스 중단을 선언했다. 그래,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하루하루 확진자가 몇십 명에서 몇백 명씩 늘어가고 있고 더구나, 그 몇십 몇백 명의 동선을 4명이라는 인원으로 정보를 취합하기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들의 노력에 정말 박수를 보내고 싶다! 누군가 이런 생각을 했을까? 아무런 대가도 바라지 않고 단지 본인들의 열정만으로 이루어낸 것일진대.. 정말로 대단하다고밖에 말할 것이 없을 것 같다.


마스크 알리미

마스크 알리미 론칭

대신 마스크 알리미가 론칭 되었다. 내 주변의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마스크의 재고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아주 기발한 프로그램이다! 4명이 천재인가.. 여하튼! 사용법은 기존 코로나 알리미와 유사하다.

마스크 알리미 알림말

재고 현황은 10시에서 23시까지만 제공이 된다. 그 이후시간에는 DB를 수집하는 건가? 여하튼 정말 대단한 것 같다. 내 위치를 기반으로 해서 거의 웬만한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짝짝짝! 박수가 나온다!

재고 확인 중

가운데 퍼센테이지가 다 차오르면 지도상에서 내 위치를 기반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웬만하면 재고 상태가 SOLD OUT이다😭예상은 했지만.. 어쩔 수 없는 것인가.. 개인정보로 내 위치를 공개할 수는 없지만, 확인해본 결과 내 주변의 어떤 편의점도 재고가 없는 상태였다. 그만큼 마스크 구할 길이 정말로 어렵다는 것이다.

추가

들리는 이야기로는 마스크를 보급제로 바꾼다는 이야기가 있다. 보급제라...가당키나 한 이야기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스크 업자들 중에서도 마스크 가격이 오를 대로 올랐을 때를 기다리는 아주 질 나쁜 인간들도 있다고 하는데.. 참, 코로나 사태로 인해 여러 가지 안타까운 이야기들이 많이 들리는 것 같다.(445만 개 압수되었다고 하는데 이건 또 어디로 갔으려나? 중국?) 어서 빨리 코로나 사태로 진정되고 안전하게 흘러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