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6는 올 가을에 출시 될 아이폰 12, 12 프로 및 12 프로 맥스와 함께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애플워치6에 둘러싼 많은 추측이 여전히 남아 있다. 최신 유출, 소문 및 애플 특허를 기반으로 애플워치 6에 대한 그럴듯하고 매력적인 새로운 기능을 소개한다!
디자인 : 라운드 애플 워치 (올해는 아닐 것으로 예상)
큰 화면, 향상된 하드웨어, 다양한 시계 밴드 디자인과 같은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제외하면 2014년 애플이 첫 번째 애플워치를 출시한 이후 시계 모양이 크게 바뀌지 않았다. 올해도 마찬가지다!(그래도 나는 이 다지안이 너무나 마음에 든다!)
애플워치의 원형 디자인에 대한 소문이 몇 년 동안 진행되었다. 삼성 갤럭시워치와 같은 일부 안드로이드 제품은 원형 디자인으로되어있어 애플 또한 원형 디자인에 큰 무리가 없다고 본다. 애플은 원형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는 몇 가지 특허도 발행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가능성 일뿐이다! 이러한 특허 중 하나가 현실이 되더라도 몇 년이 걸릴 것이다. 새로운 원형 디자인을 적용 시키려면 애플은 시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새롭게 설계해야한다. 하지만 지금 2020년까지는 새소식이 없다.
다양한 시계 페이스와 모드
애플워치에는 애니메이션 디즈니 캐릭터부터 날씨 중심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자 정의 가능한 시계 모드가 있습다. 그러나 애플은 여전히 시계 페이스에 대한 자유도를 지원해주지 않고 있다. 대신 애플은 사용자가 시계 모드를 공유 하도록 하였는데, 각 시계 모드 구성은 AirDrop을 통해 파일로 공유된다. 또한 애플워치 소프트웨어의 워치 OS (WatchOS)는 속도와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아날로그 옵션 타키 미터를 디자인 옵션에 추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앱에서 공유 앨범을 사용하여 해당 앨범의 사진을 사용자 정의 시계 모드를 만들 수도 있다. 즉, 가족 구성원이 공유 앨범에 개별 사진을 추가하여 그룹의 모든 사람이 손목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 WatchOS 7에 옵션을 추가하여 사용자 국가의 국기를 시계 모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면 추적
마침내 애플 워치가 기본 수면 추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Sleep 앱"은 실수로 앱스토어에 사전 공개되어 스크린 샷에서 언급되었었는데, 그 스크린샷은 금방 삭제되었다.
현재 잠자기 추적 기능은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애플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애플이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로 배터리 수명을 꼽았다. 현재 애플워치 모델은 일반적인 사용시간이 반나절정도 지속되지만 이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려면 야간 모니터링을 하고 배터릿 수명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 애플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면 더욱더 큰 이익이 될 것으로 보인다.(얼마나 더 돈을 쓸어담을 수 있을까?)
더 많은 건강 기능
올해 가장 큰 건강 기능은 SPO2 추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하면 애플워치가가 혈중 산소 수준을 측정 하고 특정 임계 값 아래로 떨어지면 경고할 수 있다 . 애플워치는 이미 심박수 측정을 수행하며 비정상적으로 높거나 낮거나 불규칙한 심장 박동이 감지되면 경고를 하고 있다.
이를 가능하게하기 위해 애플워치6는 맥박 산소 측정기 같은 새로운 유형의 센서가 필요할 수 있다. 그러나 기존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도 보인다. 애플워치는 현재 운동 중 GPS 및 심박수 센서를 사용하여 활동 앱에서 VO2 최대 (또는 최대 산소 소비)를 추적할 수 있기때문이다.
자녀 보호
iOS 14는 하나의 아이폰에 두 개의 애플워치를 설정하는 기능과 같은 부모를 위한 새로운 도구도 참조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능은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자녀를 보호하려는 부모에게는 도움이될 수도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