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찾기-앱
나의-찾기-앱

에어팟은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많은 호평과 혹평 속에서 현재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의 왕이라 불릴만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에어팟은 누군가에게 아주 소중한 것일 수 있습니다. 용돈을 아끼고 아껴서 장만했다거나 선물을 받았거나 말이죠. 에어팟을 잃어버렸다고 생각하면 굉장히 끔찍할 겁니다. 에어팟을 잃어버렸을 경우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나의 찾기 앱 활성화

애플은 기기의 분실이나 도난에 대비하여 찾기 앱을 만들었습니다. 명칭이 조금 바뀌었는데요. 예전엔 '나의 iPhone 찾기'였다면 현재는 심플하게 '나의 찾기'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이 나의 찾기 앱을 이용해 분실했거나 도난 당한 나의 에어팟을 찾는 겁니다. 우선 앱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토글을 활성화해주어야 합니다.

 

  • 설정을 선택합니다.
  • 내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 나의 찾기를 선택합니다.
  • 나의 iPhone 찾기를 선택합니다.
  • 나의 iPhone 찾기, 나의 찾기 네트워크, 마지막 위치 보내기 토글을 활성화해줍니다.

 

설명드린 단계만 잘 따라오시면 나의 찾기 앱을 사용할 준비가 된겁니다. 애플 기기를 여러 대 사용하신다면 아주 유용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아이패드 8세대 32기가? 128기가? 용량 걱정 필요없는 이유

최고의 교육용 태블릿은 단연 아이패드 8세대입니다. 성능, 가격, 디자인 등 어느 것 하나 모자람 없이 균형이 잘 맞는 제품입니다. 교육용이 아니더라도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싶으나 가격이 부

kaltoetoday.tistory.com

 

나의 찾기 앱으로 나의 에어팟 찾기

 

 

 

아이폰SE3 과연 출시할 것인가?

아이폰 13의 출시를 앞두고 아이폰 SE3가 출시될 것인가에 대한 관심도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SE2 출시 후 애플의 매출에도 큰 공을 세운 제품으로도 손꼽힙니다. 하지만 과연 아이폰 SE3가

kaltoetoday.tistory.com

나의 찾기 앱을 활성화했다면 준비는 끝났습니다. 해당 앱을 실행하면 나의 기기와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도 한계점이 분명 존재합니다.

 

  • GPS 기능이 없는 기기는 마지막으로 온라인 상태였던 기준으로 확인이 됩니다.
  • GPS 기능이 없는 에어팟, 맥북 등은 '발견된 위치 없음'으로 표기되며 지도에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 사운드 재생이 될 때는 무조건 오라인 상태일 때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제한이 많습니다. 조금 쉽게 설명해드리면 내가 만약 잠실에서 마지막으로 아이폰과 에어팟을 사용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리고 홍대 방향의 집으로 와서 에어팟 분실 사실을 깨닫습니다. 나의 찾기 앱으로 에어팟을 찾아보지만 에어팟의 최종 접속 지역은 잠실입니다. 그러니까 GPS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아이폰과 에어팟이 마지막이 연결된 접속 지역만 보여줄 수 있는 겁니다.

 

물론 다시 온라인 상태가 된다면 에어팟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이미 내 손을 떠났다고 생각하시는 게 더 마음이 편해질 겁니다. 나의 찾기 앱은 단순히 집 안이나 직장에서 에어팟을 어디 두었는지 잊어버렸을 경우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의 에어팟 찾기 보류 중 해결 방법

간혹 나의 에어팟 찾기 보류 중이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보류 중의 이유는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 아이폰과 에어팟 두 기기간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되었을 경우
  • 에어팟이나 아이폰이 블루투스 범위(약 10m)를 벗어난 경우

 

결론적으로 아이폰과 에어팟 두 기기간 블루투스를 항상 연결해 놓고 블루투스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다면 보류 중 메시지는 다시는 볼 일이 없을 겁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에어팟 연결 안됨 해결 방법

에어팟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블루투스 이어폰 사장을 뒤흔들어 놓기에 충분했습니다. 혹자는 콩나물 디자인이라느니 담배 같다느니 말들이 많았지만 결국 에어팟은 세계 블루투스 이어폰 시

kaltoetoda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