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고-화면

지금 현재 가장 유명한 동영상 플랫폼은 당연히 유튜브입니다. 유튜브로 검색해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고 공부한다고 해도 관언이 아닌데요. 그야말로 유튜브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유튜버라는 직업도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많은 부작용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멀쩡히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유튜버로 전향하는 일들이 생긴 것입니다. 과연 이들은 옳은 선택을 한 것일까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돈 잘버는 유튜버 되고 싶어

10살 어린아이가 유튜버로서 큰 수익을 내 건물을 올렸다는 이야기 아마 들어보셨을 텐데요. 물론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들입니다. 우스갯 말로(이제는 분명한 현실) 월급 빼고 모든 것이 다 오른다라는 이야기가 있죠. 그만큼 물가는 상승하는데 내가 받는 월급은 그대로라는 말입니다.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은 월급 외 수익을 얻고자 부업에 눈을 돌리게 되는데요. 대리운전, 쿠팡, 물류, 온라인 쇼핑몰 등등 굉장히 많은 분야로 도전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부업 시장도 포화상태라 할 만큼 그 경쟁이 굉장히 치열하죠.

 

유튜버는 유튜브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지금은 하나의 직업으로 인정받고 있죠. 기본적으로 유튜브로 돈을 버는 시스템은 광고 수익입니다. 동영상 콘텐츠 내 송출되는 광고 시청수 나 클릭수가 많을수록 수익도 많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수 많은 유튜버가 구독자에 목매고 동영상 조회수에 목매게 되는 것이죠.

 

유튜버가 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일단 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동여상을 촬영해 업로드하면 끝입니다. 물론 이렇게만 한다고 해서 수익이 발생되는 것은 아니죠.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구독자 수 1,000명
  • 시청 시간 4,000시간
  • 별도의 유튜브 프로그램 가입

 

위 세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위 세 가지 조건에 도달하지 못하고 포기하게 됩니다. 유튜버가 되겠다며 느닷없이 회사를 퇴사하는 사람들 대다수가 그렇습니다. 큰 꿈과 포부를 가지고 호기롭게 퇴사를 결심하고 실행에 옮겼지만 현실을 깨닫게 되기까지는 얼마 걸리지 않는 것이죠.

 

콘텐츠 망각

 

 

회사 퇴사 후 유튜버가 되겠다는 20대나 30대를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으면 저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실업률이 극악에 다른 이 시기에 참 고맙다고 말이죠. 어찌 보면 너무 잔인한 말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말씀드리는 이유는 유튜버를 꿈꾸고 퇴사하는 분들이 콘텐츠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신만의 컨텐츠가 있는 경우는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대다수는 브이로그를 시작하겠다고 합니다. 브이로그는 자신의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브이로그도 마찬가지로 자신만의 특색이 없다면 결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이유도 매우 간단한데요. 사람들이 별로 관심을 두지 않기 때문입니다.

 

후회해도 늦은 퇴사

퇴사 후 유튜버가 되겠다고 호기롭게 외친 대다수의 사람들은 다시 회사로 돌아가거나 재취업에 실패해 난감한 상황들이 생깁니다. 주변에서도 위로는 해주지만 본인의 선택으로 발생된 일이니 어떻게 도와줄 수도 없고요. 만약 유튜버를 꿈꾸고 있다면 퇴사 후 하겠다가 아니라 회사를 다니며 본인만의 무기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런 무기없이 퇴사하기란 용기보단 무모하다는 말을 더 듣기에 쉽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현재 많은 유튜버들도 직장생활과 병행하거나 병행 중 유튜브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월급을 추월했을 때 비로소 퇴사를 하게 되기 때문이죠. 

 

 

 

같이 보면 좋은 글

 

한 달 10일 일하고 연봉 3억 유품정리사

시간이 흐를수록 취업난은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누구나 다 안정적인 직장 또는 좋은 연봉을 받길 희망합니다. 하지만 바라는 것이 모두가 같기에 취업을 포기하는 사람도 굉장히 많아지고 있

kaltoetoday.tistory.com

 

 

피해입은 소상공인 회복지원 방안 발표

코롱이와 함께 가고 있는 요즘이지만 한 번 받은 피해는 쉽사리 복구가 되지 않는데요. 그래서 정부가 피해입은 소상공인 회복지원 방안 발표했습니다. 다양한 내용들이 포함되었는데요. 금전

kaltoetoday.tistory.com

 

 

유니세프 후원 간단하게 취소하는 방법

후원은 정말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사회 활동 중 하나입니다. 유니세프는 유엔기구입니다. 하지만 예전부터 지금까지 후원의 투명성에 대해 논란이 많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후

kaltoetoda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