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써는-모습

취업이 너무나 어려운 이 시국에도 돈 버는 직업은 어디에나 있기 마련인데요. 특히 기술을 가진 기술자 분들은 항상 큰 타격 없이 많은 수입을 올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기술자 중에서는 홍어 썰기 기술자가 있는데요. 홍어를 좋아하고 좋아하는 것을 넘어서 장인에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홍어 썰고 돈 버는 법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진 않지만 한 번 맛보면 빠져 나올 수 없다는 홍어. 하지만 먹기만 할 줄 알뿐 손질하는 것은 엄두가 나질 않는데요. 홍어를 썰고 돈을 벌 수 있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바로 홍어 썰기 기술자 자격증인데요. 최근 전남 신안군에서 홍어 썰기 기술자 자격증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홍어는 만드는 법도 어렵지만 손질도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손질할 수 있는 인력 수급이 시급하다고 하는데요. 신안군에서도 홍어를 손질할 서 있는 기술자는 몇 명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홍어 한 마리당 보통 2만원에서 3만 원 정도의 일당을 받는데 성수기 때는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일이 밀리기 때문이죠. 기술자는 40분에 한 마리의 홍어를 손질할 수 있는데 초보자는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기술자의 경우 하루에 10마리만 손질하더라도 최소 금액으로 계산 시 연봉 8,000만 원 이상 벌어들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신안군에서 적극적으로 홍어 썰기 기술자를 양성한다고 하니 좀처럼 오기 힘든 기회이기도 하네요.

 

홍어 썰기 기술자 되는 법

 

 

전남 신안군에서 도입된 자격증인만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수료받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신안군에 홍어썰기전문학교가 설립되어 있어 교육을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물론 교육 신청은 필수입니다.

 

홍어 썰기 기술자는 초급, 중급, 고급. 장인으로 나누어 실력에 따라 차등적으로 기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6개월간의 교육과정을 거치게 되면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홍어 손질, 썰기, 포장 등의 시험 과목에서 80점 이상 받으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다양한 직업군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관심 있는 분들은 홍어 썰기 기술자에 도전해도 괜찮을 듯 보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회사 퇴사 후 유튜버 된 20대 30대 대참사 이유

지금 현재 가장 유명한 동영상 플랫폼은 당연히 유튜브입니다. 유튜브로 검색해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고 공부한다고 해도 관언이 아닌데요. 그야말로 유튜브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

kaltoetoday.tistory.com

 

한 달 10일 일하고 연봉 3억 유품정리사

시간이 흐를수록 취업난은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누구나 다 안정적인 직장 또는 좋은 연봉을 받길 희망합니다. 하지만 바라는 것이 모두가 같기에 취업을 포기하는 사람도 굉장히 많아지고 있

kaltoetoday.tistory.com

 

피해입은 소상공인 회복지원 방안 발표

코롱이와 함께 가고 있는 요즘이지만 한 번 받은 피해는 쉽사리 복구가 되지 않는데요. 그래서 정부가 피해입은 소상공인 회복지원 방안 발표했습니다. 다양한 내용들이 포함되었는데요. 금전

kaltoetoda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