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롱이와 함께 가고 있는 요즘이지만 한 번 받은 피해는 쉽사리 복구가 되지 않는데요. 그래서 정부가 피해입은 소상공인 회복지원 방안 발표했습니다. 다양한 내용들이 포함되었는데요. 금전적으로 심적으로 굉장히 힘든 소상공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곳 같네요.
소상공인 회복지원 방안
소상공인 지원금은 1차부터 꾸준히 지원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한 달정도 버티기 좋은 지원금이기 때문에 빛좋은 개살구라는 말들이 많습니다. 차라리 세금이나 기타 다른 비용을 절감해 달라고 하는 목소리가 더 높은 것이 현실이죠. 아마 이런 문제들을 어느정도 해결하기 위해 소상공인 회복지원 방안이 발표된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회복지원 방안을 간추리면 이렇습니다.
- 단계적 일상회복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그동안 누적된 피해를 지원하기 위함
- 손실보상 대상자가 아니거나 간접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함
- 제한 업종 10만개, 1.0% 초저금리, 2조원 지원
- 소비촉진행사 진행 예정
- 온라인 소상공인 양성, 안정적인 판로 확보 계획
그동안 피해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여러가지 고민한 흔적들이 보이는 내용들인데요. 물론 우리나라의 정책은 일단 실제로 시행이 되봐야 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희망이 보이는 내용들이기는 하네요.
회복지원 특별융자
회복지원 특별융자도 시행되는데요. 회복지원 특별융자는 해당 자영업자분들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 손실보상 비대상업종 중 피해 소상공인 10만개
- 2021년 9월 30일 이전에 개업한 업체
초저금리 1%대로 최대 2,000만원까지 융자가 가능합니다. 2조원의 특별융자 지원 방안이라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내가 해당되는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소상공인진흥공단 정책자금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청 접수 방법
11월 29일부터 소상공인진흥공단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동시 접속으로 서버 과부하를 막기위해 첫주는 5부제로 진행되고 12월 4일부터는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