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해야 하는데?

나는 운동을 꾸준히 해왔다. 지금 32살이니까 19살 때부터 헬스를 꾸준히 해왔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엄청난 몸을 가진건 아니지만.(웃프다) 코로나 감염병 사태로 인해 많은 상점들과 심지어는 백화점까지 영업을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헬스장이나 요가장도 마찬가지다.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문을 닫는 곳도 있고 아예 문을 닫는 곳도 있다. 아무리 집에 있더라도 운동은 해야겠고 대체 어찌해야 할까?!

 

조깅은 기본?!

조깅은 아주 기본적이고 근본적인 운동이다. 기본 체력을 길러주고 기본 폐활량 및 지구력을 길러준다. 물론 다른 운동도 병행해야겠지만! 코로나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 때문에 사실 밖에서의 조깅은 건강에 좋지 않다. 오히려 몸을 망치는 것이다. 뜀박질이라도 하고 싶은데 대체 어디서 운동을 해야 할까?

 

실내 운동을 하자

당연히 실내에서 하는 운동을 추천한다. 그런데 문제는 헬스장이나 요가장도 여러 사람이 함께 운동을 한다는 것이다. 이 시국에 불안한 마음을 안고 운동을 하기가 참 애매하다. 그렇다고 몇 백만 원짜리 실내 러닝머신 기구를 구매하기도 그렇고 헬스 기구를 집안에 들여놓기도 그렇고 건강을 위한 것이지만 건강 위하다 통장이 텅장이 되기에는 순식간이다.

 

접이식 워킹패드?

그래서 접이식 워킹패드를 추천한다! 집에서 사용하기에 컴팩트하고 접이식이기 때문에 운동이 끝나고 정리해 놓을 때도 공간 활용에 굉장히 좋다. 그리고 바닥에 두고 사용하는 운동기구이기 때문에 비싼 옷걸이가 될 걱정도 하지 않아도 된다! 그래도 운동을 꾸준히 해왔던 사람으로서 이런 제품이 그나마 가장 괜찮은 듯하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구경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구경하러가기 : https://coupa.ng/btrAkE

 

자모 스마트 워킹패드 ZMWPA2 워킹머신

COUPANG

www.coupang.com

 

조금은 쎄보이는 운동기구

나는 케틀벨을 집에 두고 운동하고 있다. 케틀벨은 러시아에서 개발(?)된 운동기구인데 원래는 힘자랑 대회에서 '나는 이만큼 들 수 있다!'라는 것을 자랑하기 위해 고안된 쇳덩이이다. 그리고 그 쇳덩이로 힘을 기르는 여러 운동법이 개발되었고 실제 운동선수들에게도 사용되게 되었다. 1평방미터의 작은 헬스장이라 불릴 만큼 운동량이 상당하고 자세만 조금 숙지하게 된다면 무리 없이 운동이 가능하다. 전신운동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줄리엔강 유튜브 : https://youtu.be/6IVMdn_nWjs

예시로 연예인 줄리엔강 님의 유튜브 영상 링크를 남긴다. 엄청난 스트렝스를 가지신 분이기에 여러 운동에 능통하다. 설명도 아주 잘하시고 영상을 보며 자세를 따라 하면 금방 배울 수 있다. 나도 유튜브 영상을 보며 따라 했고 친구 따라서 간 크로스핏에서 선생님이 내 자세를 보고 어디서 배웠냐며 칭찬을 해주셨더랬지..(자랑) 여하튼 그만큼 운동량이 어마어마하고 전신을 운동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케틀벨이다!

 

구경하러가기 : https://coupa.ng/btrFgn 

 

바디스톤 뉴 분체 케틀벨

COUPANG

www.coupang.com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로 구경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참고로 나는 무쇠로만 이루어진 케틀벨을 추천받았었다. 이유는 안전을 위해 우레탄으로 코팅된 케틀벨로 운동을 하다가 손이 미끄러져 놓칠 경우! 오히려 안전을 위한 우레탄으로 인해 튕겨져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었다. 물론! 집안에서는 무쇠나 우레탄 코팅이나..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되지만 말이다! 가벼운 무게부터 차근차근 올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익이 발행할 수 있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