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기구 중 가장 기본이 되는게 무엇일까요? 수저, 젓가락 등이 있겠지만 음식을 넣어 조리할 수 있는 냄비 바로 냄비가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고대 시대부터 내려온 진리죠. 손으로 먹더라도 자기 그릇이나 냄비는 항상 지켜왔으니까요. 그러면 요즘 핫한 무쇠 냄비 르쿠루제 고메밥솥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르쿠르제
무려 9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르쿠르제는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로 뽑힙니다. 냄비 하나에 몇 십만원이나 하니.. 그럴만도 하겠죠? 그런데 이상하죠? 어떻게 프랑스에서 밥솥을 만들었을까요?
루쿠르제 고메밥솥은 무쇠주무냄비로 밥을 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는데 이는 르쿠르제 무쇠주물 장인들이 쌀을 주식으로 하는 아시아인들을 고려해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곡선 형태와 돔모양 뚜껑으로 열순환 대류의 효율성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음식을 장기 보관할 경우는 플라스틱 고무핀을 끼워서 보관해야 하죠. 일단 뭐 무쇠로 만들었으니 밥맛은 보장하는 듯 합니다.
르쿠르제 고메밥솥의 사용범위
역시 무쇠주물답게 사용범위가 넓은데요. 인덕션, 버너, 가스레인지, 할로겐레인지, 오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빼고 다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이즈는 높이 13cm 가로 18cm로 한끼 밥을 적당히(?) 만들 수 있을 정도입니다. 사실 밥은 당일 먹을 것만 짓는게 가장 맛있습니다! 내일의 밥은 내일 짓는 것이...
르쿠르제 고메밥솥 사용시 유의사항
저도 무쇠주물 냄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쇠주물 냄비는 다 수작업으로 만들기 때문에 불량스러운(?) 표면 이물 형상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불량이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그리고 꼭 꼭 지켜주셔야 하는 것이 전자레인지는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냄비가 터지든 전자레인지가 터지든 어쨌든 내 속이 터질 수 있으니 꼭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