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직업, 유튜버?
유튜버하면 요새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 1호죠? 저때는 과학자 아니면 대통령이 1위 였는데..(아재 감성😭) 여하튼! 유튜버로서 인지도(구독자, 시청률)만 쌓이게되면 한 달에 남들 연봉만큼의 수익을 내니 사실 초등학생을 비롯해 직장 잘 다니던 직장인들까지도 퇴사 후 유튜버로 전향하는 기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한 번 스리슬쩍 해볼까..하지만 쉽지가 않네요. 하지만 유튜버가 항상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작은 말 실수 하나에도 채널이 폭파되기도하고 정치성향 때문에 노란딱지를 받고 광고를 할 수 없기때문이기도 하죠. 그런데 유튜버가 이슈의 중심에 있네요
인기 개그듀오, 더블비 해체
유튜브 컨텐츠를 소비하신다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유튜버명일 겁니다. 저도 두 세번정도 들어 본 것 같네요. 그리고 이번 해체로 인해 구독자수도 알게되었는데, 정말 부러웠습니다! 아.. 속마음이 나와버렸네요. 죄송합니다. 여하튼! 장명준은 탈퇴를 선언하고 박민준 1인 체제로 솔로비로 활동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을 보면 참 씁쓸하긴 하네요. 영상 말미에 항상 반전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없습니다. 정말로요.
더블비 해체의 요인
박민준이 받은 악플이 가장 큰 요인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결혼까지 미루고 있었는데, 결혼 관련 영상을 올렸다가 엄청난 악플을 받았거든요. 유튜브 댓글과 SNS계정에도 악플을 쏟아내니 아무리 160만의 구독자를 모았다 하더라도 멘탈에 금이 갈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결국 이렇게 악플러들이 또 한 명을 보냅니다. 할 줄 아는건 키보드로 남 욕밖에 못하는 루저들 때문에.. 이렇게 말이죠.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