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오락가락 합니다. 조금 전문적(?)으로 말씀을 드린다면 일교차가 큽니다. 감기에 걸리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아침에 쌀쌀하고 점심에 따뜻했다가 저녁에는 추워집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을 가장 좋은 방법은 온도에 맞게 옷을 잘 입고 잘 먹고 운동하는 것이겠죠!

더운 수준 ~ 따뜻한 수준

27도 이상

여성분들은 나시티, 반바지, 민소매 원피스 등 비교적 바람이 잘 통하는 옷들을 추천드립니다. 남성분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실내에서 에어컨을 오랫동안 쐬는 분들에게는 담요가 필수입니다.

23도~26도

반팔, 얇은 셔츠, 얇은 긴팔, 반바지, 면바지 등을 입으시면 온도에 어느정도 적응이 가능합니다. 물론 에어컨이나 선풍기가 있다면 더 좋습니다만 냉방병에 유의해야 합니다.

20도~22도

이제 조금 시원하다~ 쌀쌀하다라는 느낌이 드는 온도입니다. 그렇기에 긴팔티, 가디건, 후드티, 면바지, 슬랙스, 스키니 옷을 입으시면 온도에 적응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17도~19도

이제 시원합니다. 그런데 뭔가 감기가 걸릴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이제 니트, 가디건, 후드티, 맨투맨,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원피스 정도의 옷을 입으시면 됩니다.

쌀쌀한 수준 ~ 추운 수준

12도~16도

점점 쌀쌀해집니다. 겉옷이 필수인 날씨입니다. 자켓, 셔츠, 가디건, 간절기 야상, 살색스타킹 등 성별에 맞게 옷을 적절히 잘 입으시면 됩니다.

10도~11도

이제 춥습니다. 땀이 좀 난다고 겉옷을 벗는 순간 감기에 걸립니다. 트렌치 코트, 간절기 야상, 옷을 여러겹 껴입습니다.

6도~9도

이제 겨울이라 해도 되는 날씨입니다. 두껍게 옷을 입으셔야 합니다. 코트, 가죽자켓 등을 입습니다.

5도 이하

완전한 겨울입니다. 야상, 패딩, 목도리 등 방한에 필요한 옷들을 입습니다.

사실 아주 별거 아닌 내용입니다. 그러나 아주 중요한 부분이긴 합니다. 감기는 사실 약이 없습니다. 안걸리는게 최선이기 때문에 최소의 노력으로 예방하시길 바래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