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에 내 가게가 입점 된다면 어떨까? 창업붐이 쉽사리 꺼지지 않는 요즘 북촌손만두에서 롯데슈퍼에 입점 가능한 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요식업에 종사해보진 않았지만 안전한 프랜차이즈 창업을 생각하신다면 이 포스팅이 큰 도움이 될겁니다.
주식회사 북촌사람들
북촌만두는 주식회사 북촌사람들에서 만든 분식 프랜차이즈입니다. 본점은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해 있고요. 서울을 비롯해 전국 각 지역에 프랜차이즈를 두고 있습니다.
북촌손만두 유래
함경남도 함흥에서부터 시작된 북촌 손만두는 이창호 옹께서 개업한 이씨만두에서 그 뿌리가 시작됩니다. 한국 전쟁 발발로 월남 후 속초에서 3대째 이어져 오고 있죠.
3대째 이어져 오고 있는 요식업이기 때문에 확실히 신뢰성에 있어서는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잠깐 반짝하고 마는 일부 프랜츠이즈와는 결이 다르다고 할 수 있죠. 엄청난 불길처럼 오르진 못 할지라도 뜨거운 숯처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북촌손만두 시그니쳐
북촌손만두 시그니쳐 메뉴로는 튀김만두, 피냉면, 만둣국이 있습니다. 누적 판매량으로 볼때 세 메뉴를 합하면 거의 1억개가 됩니다. 그만큼 오랫동안 사랑받고 먹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물론 이 외에도 여러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이 세메뉴를 기본 베이스로 삼은 메뉴들이죠. 북촌손만두의 노력이 느껴집니다.
북촌손만두 창업 추천 이유
기본적으로 프랜차이즈를 할 경우 많은 창업 비용이 소요됩니다. 아무리 적게 잡아도 5,000만원에서 2억원 사이가 들죠. 하지만 북촌 손만두는 홀영업과 배달을 50대 50의 비율로 두고 비교적 작은 매장에 창업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 비교적 저렴한 치킨집 창업 비용(약 5천만원 중반)과 비슷한 비용으로 북촌손만두를 창업할 수 있게되는 겁니다. 15평 기준 평균 월 매출은 5,700여만원으로 간단하게 순수익 30% 마진으로만 잡아도 약 1,700여 만원의 순수익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홀과 배달의 균형적인 판매와 롯데슈퍼 입점의 기회를 노리신다면 북촌손마두 창업 이벤트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볼만한 정보